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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경영

핵심서비스이행표준

창업저변 확대를 위한 창업교육
  •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초·중·고, 대학생, 청년, 중·장년까지 생애 전주기에 걸친 창업 교육을 연간 20만 명 이상 체계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K-스타트업 내 창업에듀(온라인 교육플랫폼)를 통해 예비창업 단계부터 창업성장 단계까지 창업관련 실무 온라인 교육을 연간 30만 명 이상 지원하겠습니다.
  • 창업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창업교육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개설하여 창업기업인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성장단계별 맞춤형 창업지원
  •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성공률 90% 달성을 위해 교육, 자금, 사업화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화 자금지원 및 초기창업 활성화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창업자의 기술혁신 및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 창업도약기 기업이 ‘죽음의 계곡’을 극복하고 도약의 기회를 찾도록 사업모델 혁신과 판로개척 등을 통한 매출증대, 성장촉진을 지원하겠습니다.
민관협력 창업자 육성
  • 민관협력을 통해 창업기업의 창업사업화 지원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간주도의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양질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개방형 혁신을 통한 사내벤처 및 분사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겠습니다.
글로벌 진출 지원
  • 우수한 창업생태계를 보유한 국가별 해외 액셀러레이터를 발굴하고 국내 창업기업의 글로벌 현지화를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국내 창업기업이 다양한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재도전 창업 지원
  • 성실한 실패경험과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의 성공적인 재창업 지원을 위해 재창업교육, 멘토링, 사업화 등을 지원하겠습니다.
  • 재창업기업 네트워킹, 간담회 등을 연간 10회 이상 실시하여 사업의 문제점, 정책제안 등 현장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을 개선해나가겠습니다.
편리한 창업환경 구축
  • 사업신청 시 궁금하신 사항을 해소해드리기 위하여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정책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편의 도모를 위해 평일 근로시간 내(09:00~18:00)
    콜센터 및 민원답변 창구를 운영하겠습니다.
  • 사업신청 및 사업비 집행·관리 등을 위한 시스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용 매뉴얼을 배포해드리겠습니다.
  •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평가위원회를 구성 운영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월평균 1회 이상 창업기업 간담회와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하여 사업의 문제점, 정책제안 등 현장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K-스타트업 시스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연중 365일 24시간 무중단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온라인 법인설립 시스템 제공 등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편리한 창업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