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내용.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내용으로 구분하여 안내합니다.
제목 중소벤처24 안내드립니다.
작성자 유지관리
조회수 3,788 작성일 2020/07/23 13:58
중소벤처24를 소개합니다.
□ 중소벤처24가 무엇인가요?
중소벤처24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30여개 사이트에 흩어져 제공되는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하여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통합 서비스 포털입니다. 
* 사이트 URL : www.smes.go.kr. 
□ 중소벤처24의 주요 서비스는 무엇인가?. 
▶증명서 발급
-기존 6개 사이트를 통해 발급되던 8종의 증명서 일괄 발급.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 확인 증명서
☞벤처기업 확인서
☞여성기업 확인서
☞장애인기업 확인서
☞메인비즈 확인서
☞이노비즈 확인서
☞우수그린비즈 확인서 
▶지원사업 통합신청
-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6개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지원사업 통합신청.
(창업, 기술개발, 정책자금, 기술보증, 스마트공장, 소상공인 6개 분야 63개 지원사업). 
□ 정책자금 통합 안내 및 상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5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정책자금 통합 안내 및 상담서비스 제공. 
□ 통합로그인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26개 정보시스템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이용 
*SSO(Single Sign On)를 통한 로그인 연계. 
□ 이지패스
-SMS, 공인인증서, ID/PW중 한 가지 인증수단을 선택하여 중소벤처24 및 26개 정보시스템에 간편하게 로그인
□ 중소벤처24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중소벤처24의 증명서 발급, 지원사업 신청 등 주요 서비스는 회원에 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24의 회원은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이 있으며 개인회원의 경우 기업정보등록을 통해 기업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업회원가입 및 개인회원/기업정보 등록을 위해서는 기업의 공인인증서 필요!. 
□ 증명서 발급, 지원사업 신청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중소벤처24에서 발급되는 8종의 증명서는 각 증명(확인)서를 이미 획득한 기업에 한하여 즉시 출력이 가능하며, 증명(확인)서를 처음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은 증명(확인)서별 신청 시스템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 우수그린비즈 확인서의 경우 인증업무가 종료되어 이미 인증받은 기업에 출력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지원사업 신청 또는 6개 사업관리 시스템의 사업정보 및 공고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며, 공고 신청의 경우 SSO를 통해 개별시스템으로 연계,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67개 시스템을 통해 신청된 신청사업의 신청결과는 중소벤처24 마이페이지를 통해 한번에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 중소벤처24를 이용하면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중소벤처24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업들이 쉽고 빠르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구축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증명서 8종, 63개 지원사업이 제공되지만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많은 기업들의 서비스 이용 분석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기업과 함께 성정하고, 기업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벤처24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창업진흥원 네이버블로그 창업진흥원 페이스북 창업진흥원 트위터 창업진흥원 유튜브 창업진흥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