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내용.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하여 안내합니다.
제목 제3회 창업기반 ESG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작성자 대외협력실
조회수 2,107 작성일 2022/05/09 09:23
첨부파일
  • hwp 첨부파일  제3회 창업기반 ESG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hwp (742.00KB / 다운로드:336회) 바로보기   다운로드

제3회 창업기반 ESG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은 지난 5월 6일(금)에 ‘제3회 창업기반 ESG 실현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금번 경진대회는 창업기업 및 창업 지원기관의 우수 ESG 실현 사례를 발굴·공유하여 창업공동체 구성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창업 기반 ESG 실현 성과 확산을 위하여 추진 되었다.


창업진흥원은 그간 ‘제1회 창업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경진대회(’20년)’를 시작으로 22개 사례를 선발하여 창업 기반 사회적가치 창출 문화 확산에 일조하였고, 올해는 창업 기반 ESG 실현이라는 주제를 설정하였다.


접수기간은 개최일인 5월 6일(금)부터 6월 9일(목) 18시까지이며, 대한민국 종합 창업 포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접수 가능하며,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평가를 거쳐 오는 6월 23일(목) 16시에 K-스타트업에 우수사례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창업분야(창업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 창업지원분야(창업지원 실무자)이다.


총 시상 규모는 12개팀(분야별 6개팀)으로, 총 상금은 500만원 상당의 상품권, 수상자 전원에게 창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에는 창업분야 수상자에게는 창업기업 ESG 등급 평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창업계 구성원의 귀감이 될 수 있는 우수한 ESG 사례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경진 대회에 선정된 우수사례는 혁신 콘서트, 우수사례집 등을 통해 ESG 실현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창업진흥원 네이버블로그 창업진흥원 페이스북 창업진흥원 트위터 창업진흥원 유튜브 창업진흥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