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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추진전략/주요추진과제

고객응대서비스

방문고객
  • 진흥원을 방문하시기 원할하도록 홈페이지 내 진흥원 소재지의 상세한 약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이 부서와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내 부서명과 담당자 명패를 배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다른
    직원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방문사유 및 의견을 경청하고 문의사항은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전화고객
  • 홈페이지 내 부서별 담당업무, 업무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시면 직원의 신분을 정확하게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하여 가급적 최초 수신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고, 문의하신 내용은 적극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문의내용이 별도의 담당직원이 있는 사항일 경우 담당자와 전화번호를 명확히 알려드린 후 담당직원에게
    바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전화 받은시간, 회신 희망여부를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최대한 신속히 회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인터넷등)이나 서면(우편,팩스등) 고객
  • 홈페이지를 통해 진흥원의 최신정보를 상세히 소개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보내주신 팩스 및 우편물, 이메일로 접수된 민원은 신속히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정확,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인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책임있는 답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의 신화성 확보 및 책임행정 구현을 위하여 홈페이지 내 행정정보공개 창구를 운영하여 진흥원이 보유
    관리하고 있는 행정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